![]() 전북자치도, 2025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2025년 사업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2026년 추진 방향과 주요 개선 사항을 공유했으며, 우수 시‧군과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제공인력에 대한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전북도는 그간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기관 역량 강화와 제공인력 처우 개선, 지역 기반 서비스 정착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도 평가’에서 1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표창은 도지사 표창 9개 부문과 전북사회서비스원장 표창 7개 부문으로 나눠 수여됐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시‧군과 제공기관, 제공인력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행사에서는 전북형 사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현장 의견 공유와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사회서비스 고도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계기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수미 사회복지정책과장은 “현장 중심으로 사회서비스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온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5.12.18 (목) 06: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