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만주 광산구의원, 2025년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지방의정봉사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양만주 의원은 제9대 광산구의회 의원이자 후반기 시민안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안전과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 마련에 주력해 왔다. 이와 관련하여 ‘안전취약계층 이용건물의 전기화재 안전시설 지원 조례’, ‘공중위생영업 활성화 지원 조례’ 등을 마련하며 시민 일상과 직결된 자치법규 정비에 앞장섰다.
또한 시민안전보험 체계 개선과 광산구 농촌동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도입 필요성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 안전망 확충과 지역 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책적 문제 제기를 지속해 왔다.
아울러 지난 8월 광산구 지역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재난 대응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사회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양만주 의원은 “주민 일상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법을 찾아가는 것이 의원으로서의 당연한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생활 여건을 꼼꼼히 살피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5.12.26 (금) 2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