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자치구의회의장협, 2025년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 개최 |
이번 시상식에는 김명수 광산구의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 의장 및 의원들과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광주 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총 20명이 선정됐으며, 이 중 5명에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상’을, 10명에게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상’을 각각 수여했다.
먼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상’은 ▲동구의회 노진성 의원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남구의회 신종혁 의원 ▲북구의회 손혜진 의원 ▲광산구의회 김영선 의원이 수상했다.
또한,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상’은 ▲서구의회 안형주·김태진 의원 ▲남구의회 오영순 의원 ▲북구의회 신정훈·정재성·황예원 의원 ▲광산구의회 양만주·한윤희·국강현·김명숙 의원 등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명수 광산구의장은 “올해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주신 5개 자치구의회 의원님들과 직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더 나아가 지방자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협력하며, 더욱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5.12.26 (금) 2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