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18~49세 예비·초기 농업인 대상, 교육·컨설팅 종합 지원

강진군청
[AI 호남뉴스]전남 강진군이 지난 5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농업 발전을 이끌 예비 농업인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자금 지원과 함께 교육,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농업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 연도 기준 18세 이상 50세 미만(1976년 1월 1일~2008년 12월 31일)으로, 영농 종사 경력이 없거나 10년 미만인 농업인이다.

지원조건으로는 대학의 농업 관련 학과 또는 농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시장·군수·구청장이 인정한 농업 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 병역 미필자의 경우 2026년도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이거나 군 복무를 마친 자 등이다.

특히, 이번 2026년도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 고도화에 따라 구축된 ‘농업e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진행된다.

신청 희망자는 해당 홈페이지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기한 내 제출해야 하며, 현장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는 세대당 최대 5억 원 규모의 육성자금이 연 1.5% 금리로 5년 거치 20년 원금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젊고 유능한 후계 농업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강진군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주역이 되고자 하는 열정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거나 강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