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의 가치를 전하다” 2026년 제11기 SNS 서포터즈 출격!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의 가치를 전하다” 2026년 제11기 SNS 서포터즈 출격!

다양한 연령대 시민 25명 위촉… 시민참여형 소통 강화 및 콘텐츠 운영 확대에 앞장설 것

여수시가 오늘(14일) 호텔 마띠유에서 ‘2026년 제11기 여수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AI 호남뉴스]여수시가 오늘(14일) 호텔 마띠유에서 ‘2026년 제11기 여수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이날 발대식은 여수시장을 비롯한 제11기 SNS 서포터즈,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와의 대화, 역량 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총 25명의 서포터즈는 페이스북(8명), 인스타그램(6명), 블로그(9명), 유튜브 여수시민 크리에이터(2명)로 채널별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능력이 뛰어난 20~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향후 1년간 여수시민을 대표하여 SNS 채널을 통해 주요 시정은 물론 여수의 숨은 매력과 이야기를 발굴하고 홍보하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서포터즈 데이(합동 취재 활동)’와 ‘서포터즈 미션(취재 소재)’을 통해 섬 취재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여수시민 크리에이터’를 신설하여 시민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공감․소통 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모든 행정력과 시민 역량을 결집하여, 섬박람회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여수를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으로 뭉친 여러분께서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최선을 다해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