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체험하다!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검색 입력폼
순천

미래를 체험하다!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우주·AI·디지털·스마트팜까지, 체험 중심 융합형 교육으로 청소년 역량 강화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
[AI 호남뉴스]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미래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2026년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배움과 성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총 7개 분야의 체험 중심 융합프로그램을 통해 첨단기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청소년의 관심을 이끄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및 순천대학교 일원을 중심으로 2월 3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되며,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총 260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순천시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주(레고 활용 달 거주지 제작) ▲AI(챗GPT 기초, 노래 및 영상 제작) ▲스마트팜(유리온실 원리 및 수확 체험) ▲환경·디지털융합(환경감시장치 제작) ▲드론(비행 원리 및 실습) ▲코딩·피지컬컴퓨팅(스마트 모빌리티 제작) ▲취미(K팝 댄스) 등이다.

특히,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마련하고, 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및 농업과학교육원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교육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우주, AI, 디지털, 스마트팜 등 미래 사회를 이끌 핵심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소년수련관 또는 순천시평생교육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