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1월 읍·면·동장 회의 |
이번 회의는 시정 주요 당면사항과 홍보 사항을 읍·면·동에 전달하고, 읍·면·동의 주요 현안과 미담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시정 전반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주요 현안 사항으로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민공청회 개최 ▲광양사랑상품권 할인율 상향 ▲2026년 시민과의 대화 추진 ▲광양청년꿈터 무료 이용 홍보 ▲광양형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등을 읍·면·동에 전달했다.
읍·면·동에서는 ▲동절기 대설대비 제설대책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지원 ▲혹한기 경로당 시설 안전 점검 및 어르신 안부 확인 ▲주민숙원사업 추진 현황 ▲겨울·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등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과 현안 사항을 공유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연초 주요 현안과 시정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전남·광주 행정통합 대응과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 등과 관련해 현장 중심의 점검과 신속·정확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전반의 협업과 점검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본청과 읍·면·동 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현안 공유와 협업을 통해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1.20 (화)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