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포스터 |
‘동네서점바로대출서비스’는 20세 이상 여수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을 대상으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협약된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원하는 책을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서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를 통해 가능하며 매월 2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신청한 도서는 알림톡으로 수령 안내를 받은 후 도서대출회원증을 지참해 해당 서점에서 직접 대출·반납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에 참여하는 협력 서점은 가을서점(여서동), 나라서적(신기동), 미래서점(죽림), 여수고서점문구(공화동), 진솔문고(여서동), 한려서점(여서동), 한빛서점(학동), 홍지서림(충무동) 등 총 8개소다.
다만, 신청 후 도서를 수령하지 않을 경우 1회는 30일간, 2회 이상일 경우 해당 연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대출한 도서를 오·훼손 시에는 변상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서점에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독서 문화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 쌍봉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09 (월) 2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