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사업장 무료 전기안전 점검 해드려요!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소상공인 사업장 무료 전기안전 점검 해드려요!

무료 전기안전 점검 후 취약시설 대상 10만원 상당 수리비 지원

소상공인 점포 전기안전 점검 및 시설개선 지원사업 설명 자료
[AI 호남뉴스]강진군이 소상공인 사업장의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개선하여 화재 등 재난 예방을 위해 안정적인 점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강진군에 사업자등록과 사업장 주소를 두고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다.

선정 시 점포에 직접 찾아가서 전기설비가 안전한지 점검하고 취약 부분 발견 시 10만 원 상당으로 취약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설립된 2023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2023년 점검 70개소, 2024년 개선 27개소, 2025년 점검 29개소와 개선 18개소를 지원했다.

점검 항목은 전기누전, 절연저항, 인입구배선, 누전차단기, 개폐기, 배선용차단기, 옥내배선, 비닐코드선, 접지시설 및 접지저항 등을 측정, 확인하고 개선 항목은 안전 점검 후 “개선권고, 부적합” 받은 항목에서 철거, 교체, 수리, 공사, 설치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한다.

단, 단순 청소, 소모품, 중고장비, 렌탈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유의사항은 지난 2024~ 2025년에 지원받은 사업장은 신청이 불가하며, 직전연도 매출 신고 내역이 없거나 매출액이 0원인 사업장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신청서나 제출 서류를 수정할 수 없어 서류 누락이나 기재 오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박진희 지역경제연결팀장은 “사업장 운영에 바쁜 소상공인을 위해 전기설비를 점검하고 취약시설 개선을 빠르게 진행하여 화재와 같이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되는 지원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3월 13일 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강진군 누리집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