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 2026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민생안정 지원 추진 |
시는 이번 설명절을 맞아 ▲김제사랑카드 캐시백 이벤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 수산물 환급행사, ▲공급배달앱 ‘먹깨비’ 할인쿠폰 이벤트 등으로 민생안정지원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은 시민 체감형 소비 촉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김제사랑카드 캐시백 이벤트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김제사랑카드로 결제 시 기존(카드 충전 시 12% 선할인)에 더해 결제시 3% 캐시백 추가 할인이 제공되어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김제전통시장과 김제중앙시장에서 진행된다. 김제시청 내 각 부서별 릴레이로 추진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부서별 유관기관과 사회단체까지 참여해 전통시장의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 수산물 환급행사도 함께 추진된다.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전통시장 내 수산물 19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3만 4천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1만원, 6만 7천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2만 원을 환급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설 명절 연휴 기간에는 공공배달앱 ‘먹깨비’설맞이 복주머니 할인쿠폰 이벤트도 실시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할인쿠폰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1일 1회, 선착순 100명(오전 50매, 오후50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외식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설맞이 지원은 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민생안정 대책”이라며“앞으로도 지역경제 회복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1 (수) 13: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