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주민설명회 |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LPG사업관리원 관계자와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에 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해 각 세대에 안정적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세대별 가스배관과 보일러, 가스안전장치 등을 설치해 도시가스 수준의 편리하고 안전한 LPG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추진 배경과 공사 일정, 세대별 설치 내용, 안전관리 방안 등을 안내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은 2022년부터 전라남도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공모에 꾸준히 선정돼 현재까지 5개소 370세대에 배관망을 구축했다. 올해는 전라남도 공모 결과 장동면 진곡마을 31세대가 신규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는 총사업비 5억1,600만 원이 투입되며, 향후 한국LPG사업관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2026년 11월까지 각 세대에 가스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사용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에너지 정책을 지속 추진해 에너지 복지 향상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02.12 (목)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