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 사업..자녀 예방접종 확인해 주세요!
검색 입력폼
고창

고창군,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 사업..자녀 예방접종 확인해 주세요!

“입학 전 예방접종, 학생 건강과 지역사회 안전의 첫걸음”

고창군,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홍보 포스터
[AI 호남뉴스]고창군보건소가 올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진행한다.

입학 전 예방접종은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절차로, 접종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홍역, 수두, 백일해 등 감염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질 수 있다.

보건소는 초등학교 입학생(2019년생)과 중학교 입학생(2013년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접종 미완료자에 대해서는 전화와 문자안내를 통해 입학 전 접종을 완료하도록 적극 독려한다.

필수 예방접종 항목은 초등학교 입학생의 경우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소아마비)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일본뇌염이며, 중학교 입학생은 ▲Tdap(또는 Td) ▲일본뇌염 ▲HPV(12세 여학생 대상) 이다.

예방접종 내역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종이 필요한 경우 보건소나 위탁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이미 접종을 완료했으나 전산 기록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문의해 등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접종한 경우에도 관련 증명서를 지참하면 보건소에서 전산 등록이 가능하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개인의 면역력 확보뿐 아니라 집단 면역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의 감염병 확산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반드시 확인하고, 미접종자는 입학 전에 접종을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