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순창군, 중소기업 지원에 속도…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1월 22일(목) 11:28
순창군, 중소기업 지원에 속도…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AI 호남뉴스]순창군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근무환경 개선부터 금융 지원, 인력 정착까지 기업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세밀하게 지원하며, 기업 유치와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먼저 근무환경과 복지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작업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기숙사, 휴게실, 화장실 등 복지 편익시설은 물론, 소음·악취 저감장치와 환기시설 등 근무환경 전반을 대상으로 총사업비의 70%,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기업이 외부 주택을 기숙사로 제공할 경우 임차료의 80%(월 최대 20만 원)를 지원하는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도 병행 추진해, 외지 근로자 유입과 고용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순창군은 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국내 박람회 참가 지원도 운영 중이다.

서울 코엑스, 일산 킨텍스 등 대형 전시회 참가 시 부스 임차료의 80%를 최대 300만 원까지 보조해, 관내 기업들이 전국 단위 바이어와 소비자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한 금융지원도 눈에 띈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사업’을 통해 기업이 대출한 자금의 이자 최대 4%를 군이 지원하며, 지난해 12개 기업이 총 32억 원 규모의 융자를 통해 지원받았다.

출퇴근용 승합차량에 대해 유류비의 50%를 지원하는 제도도 함께 운영돼 교통 인프라가 취약한 농촌지역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청년층 정착을 위한 주거 인프라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청년근로자 기숙사 조성사업’은 총 70억 원 규모로, 2026년 7월 완공을 목표로 40실 규모의 공동기숙사를 건립 중이다.

입주 대상은 관내 중소 제조 기업에서 근무하는 청년층으로, 안정적인 주거 공간 제공을 통해 장기근속과 정주 유도를 기대하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은 곧 지역경제의 기반이자 미래 경쟁력”이라며, “기업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 기반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각종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기업유치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www.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aihnnews.kr/article.php?aid=16147422407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15:0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