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봉사활동 ‘수련ONE’ 통해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11일(수) 08:29
‘수련ONE’ 통해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AI 호남뉴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월 2일부터 10일까지 지역 내 4개 기관을 방문하여 자체 봉사활동「수련ONE」을 운영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수련원의 전문 인력과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활용한 봉사활동으로, 슈링클스, 레진아트, 공동체놀이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관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특히 짧은 홍보기간에도 불구하고 여러 기관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었으며, 이를 계기로 참여 기관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 위해 자매결연 체결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보다 색다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참여기관의 한 청소년은 “수련원에서 만났던 선생님을 다시 볼 수 있어 반가웠다”며, “수련활동 당시에는 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춘복 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작은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이러한 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협력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www.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aihnnews.kr/article.php?aid=1652169460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3: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