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동구, 자립준비청년 19명에 ‘자립스타트 용품’ 지원

3년 연속 맞춤형 지원, 응원 메시지도 전달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11일(수) 09:56
동구청
[AI 호남뉴스]광주 동구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출발을 돕기 위해 올해도 ‘자립스타트 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 이달 28일까지 취업과 대학 입학·졸업을 앞둔 자립준비청년 19명에게 맞춤형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해 홀로 자립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에게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든든한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구는 세상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덜 외롭도록 신발을 기본 품목으로 지원하고, 여기에 청년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의류나 잡화 등을 선택해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동구는 자립준비청년 한 명 한 명이 희망하는 물품을 사전에 파악해, 가장 필요한 물건이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단순 물품 지원을 넘어, 청년들의 현실적인 필요와 마음을 세심히 살피는 데 중점을 둔 것이다.

동구 관계자는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 사업은 사회로 나가는 청년들이 힘차게 도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 안에서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www.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aihnnews.kr/article.php?aid=1652474991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6: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