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0

Notice: Use of undefined constant aid - assumed 'aid' in /home/newscn/public_html/print.php on line 18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기사 프린트
(재)장성장학회 잇따른 기부 행렬… 지역 미래 밝혀

㈜장성주조 구정운 대표, 장성밀알회 김호균 전 회장,㈜휴바스코리아 서형호 대표 등 장학금 기탁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2026년 02월 19일(목) 14:30
(재)장성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좌측부터 구정운 대표 부자, 김호균 회장 내외. 장성군 제공.
[AI 호남뉴스](재)장성장학회가 최근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재)장성장학회에 따르면 농업회사법인 ㈜장성주조 구정운 대표이사가 장학금 500만 원을 장학회에 기부했다.

구 대표는 선친의 뜻을 이어받아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에 동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호균 장성밀알회 제37대 회장도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방기훤 씨도 200만 원을 장학회에 전달했다.

최근에는 ㈜휴바스코리아 서형호 대표가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해 지역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탰다.

서 대표는 매년 기부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재)장성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기탁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내실 있는 장학사업 운영으로 꿈나무들의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장성장학회는 지난해 자산 100억 원을 달성하며 안정적인 기금 기반 조성에 성공했다. 지금까지 총 2808명의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박인석 기자 aihnnews@kakao.com
이 기사는 AI 호남뉴스 - 미래를 여는 뉴스24 홈페이지(www.aihn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aihnnews.kr/article.php?aid=1664726684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9일 19:19:16